News&Notice

LGU+, 유진로봇과 물류로봇 시장 진출… “로봇 사업 다각화”

Written by yujinrobotcorp | Aug 30, 2023 8:05:17 AM

[조선비즈]

 

LG유플러스가 자율주행 솔루션 전문기업 유진로봇과 손잡고 물류로봇 사업에 진출한다고 7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최근 몇 년간 작업량의 급증과 만성적인 인력난을 동시에 경험한 제조 및 물류 현장에서는 자동화에 대한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며 “LG유플러스의 물류로봇 사업은 기존의 스마트팩토리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통신망을 공급해 실질적인 물류자동화를 구현하고, 로봇 관제 플랫폼을 개발·공급해 사용 편의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유진로봇은 3D 라이다 센서부터 자율주행·기능안전 컨트롤러, 표준 및 커스텀 플랫폼, 시스템 통합(SI) 등 자율주행 로봇 관련 기술을 개발해왔다. 유진로봇의 자율주행 로봇 ‘고카트’는 2021년 국내 물류로봇 최초이자 세계 3번째로 로봇안전표준인 ‘ISO13482′ 인증을 받은 바 있다.

LG유플러스는 물류로봇 시장에서 조기 안착하기 위해서는 단기간 내 차별화 된 물류로봇 및 물류자동화 서비스를 출시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고 판단하고, 수십년간 관련 기술과 이용 사례를 축적해온 유진로봇과의 업무협약을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협업을 계기로 LG유플러스는 5G 통신망 및 플랫폼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로봇 사용환경을 구축하는 역할을, 유진로봇은 고품질의 물류로봇과 시장 내 사업운영 노하우를 제공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양사는 초기 투자비용에 대한 고객 부담을 낮추기 위해 구독형 상품 출시도 계획 중이다.